cancel
Showing results for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Drew_Meyer
Level 4
Employee Accredited

클라우드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IT 환경은 비용과 구축 시간을 줄이면서 서비스 안정성을 높일 새로운 인프라스트럭처 및 서비스 제공 모델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혁신적인 최신 기술은 데이터 보호 설계자 및 관리 팀에게 큰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변화의 방향이 더욱 뚜렷해짐에 따라 시만텍에서 독립적인 정보 관리 기업으로 새롭게 분할 출범하는 Veritas는 "하이브리드가 모델이다"를 모든 제품 개발 계획을 총괄하는 모토로 삼았습니다. 그렇다면 이 새롭고 복합적인 플랫폼 전반에서 정보 관리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는 본격적인 하이브리드 지원에서 비롯된 백업 및 복구 분야의 최신 발전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NETBACKUP

  1. NetBackup은 Google의 니어라인 스토리지 플랫폼의 출시와 동시에 이를 지원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엔터프라이즈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Simon Jelley와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Rasheed도 LinkedIn을 통해 이러한 기술 발전의 전반적인 중요성을 통찰력 있게 조명합니다.
  2. NetBackup 7.7(현재 베타 버전)은 앞서 언급했던 Google 지원과 더불어 획기적으로 향상된 Amazon 커넥터를 제공합니다. 시험적 출시 계획에는 Verizon, Hitachi Data Systems, Cloudian을 위한 커넥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NetBackup은 이미 NFS 또는 CIFS 마운트 방식으로 NetApp SteelStore 게이트웨이 어플라이언스를 지원합니다.
  4. Amazon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NetBackup의 MSDP 중복 제거 기술 및 클라우드의 미디어 서버에 대한 자동 이미지 복제(Auto Image Replication)를 통해 곧 클라우드 및 테이프리스(tapeless) 재해 복구에 중복 제거를 접목시킬 예정입니다.
  5. NetBackup은 vSphere 6의 출시와 동시에 이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Ana Pinczuk의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6. 4월에 선보일 새로운 NetBackup 셀프 서비스 버전은 모든 유형의 서비스 제공업체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곧 출시 예정인 버전을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BACKUP EXEC

  1. 중소기업 고객은 AWS Storage Gateway에서 Backup Exec 2014(및 출시 예정인 Backup Exec 15)와 Amazon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vExpert인 Mikko Nykyri의 자세한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그와 함께 온사이트 및 Amazon 클라우드에서 모두 더욱 확장될 Backup Exec 15의 활용 사례도 기대하십시오.
  2. Backup Exec은 NetApp SteelStore 게이트웨이에서 AWS와 Azure를 모두 지원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인포그래픽을 참조하십시오.
  3. Backup Exec은 Quantum Q 클라우드에 대한 게이트웨이로 Quantum DXi 중복 제거 어플라이언스를 지원합니다.
  4. Backup Exec 15는 vSphere 6의 출시와 동시에 이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Ana Pinczuk의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이렇듯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가 궁금하십니까? 그 타당성을 입증하는 몇 가지 사실을 소개합니다.

Forrester는 2020년 클라우드 시장의 규모가 프라이빗이 160억 달러, 하이브리드가 660억 달러, 퍼블릭이 1,5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관건은 성장 속도입니다. 이것은 결국 고객이 어디에 투자하며 채널 파트너가 어디에서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Gartner는 2017년 말에는 대기업의 절반 가량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IDC는 훨씬 더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기존 환경을 완전히 제거한 후 다시 교체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그보다는 클라우드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부분적이고 통제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결국 어떤 기업도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무턱대고 외부에 맡기진 않을 것입니다.

효율성 및 구축 속도는 클라우드 도입으로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혜택입니다. 하지만 자칫 플랫폼이 단편화되어 정보 관리 아키텍처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Verita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이 이러한 과제를 수월하게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Hybrid_2015_KR.png